전남

HOME > 종합 > 전남

완도군 벌초 대행 서비스 추진

1기당 4만원 18일까지 접수

작성일 : 2020-09-08 14:20
작성자 : 차승현기자 (ednews2000@hanmail.net)

완도군(군수 신우철)이 벌초 대행 서비스를 추진한다.

벌초는 각 읍면 당 50기 한정이며, 대행료는 1기당 4만원으로, 접수는 오는 18일까지, 벌초 대행 서비스는 25일까지 실시한다.

군은 확진자의 경우 타 지역 방문과 외지인과 접촉해 감염된 사례로 타 지역 방문과 외지인과의 접촉은 감염병 노출의 위험이 크기 때문에 군에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추석 명절 귀성 및 역귀성 자제를 당부하고 있다.

벌초 대행 서비스는 완도군과 완도군산림조합이 협약을 체결해 고향에 묘지를 관리할 수 있는 지역 연고자가 없으며, 벌초 대행 서비스를 이용하여 고향 방문을 안 하고자 하는 출향인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다만 부속섬(외딴섬)의 경우, 이동 시간과 거리 등을 감안해 읍면의 협조를 받아 농협에서 벌초 대행 서비스를 운영한다.

벌초 대행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출향인은 묘지가 있는 해당 읍면사무소에 신청을 하고, 읍면사무소에서는 대상자 조건을 확인하여 완도군산림조합에 통보한다.

신우철 군수는 “우리 군에서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추석 명절 군민과 향우가 함께 하는 ‘이동 멈춤’ 운동으로 벌초 대행 서비스, 온라인 부모님 안부 살피기, 홀로 계신 어르신들을 위한 명절 음식 나눔 서비스 등을 전개하고 있다”며 “가족을 만나지 못해 많이 아쉽더라도 우리의 안전을 위해 추석에 이동을 최대한 자제해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추석 #벌초대행 #신우철 #완도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