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HOME > 종합 > 전남

고흥교육지원청 창의융합 미래인재 육성

작성일 : 2021-04-15 15:26 수정일 : 2021-04-15 15:26
작성자 : 진남종기자 (ednews2000@hanmail.net)

 

고흥군과 업무협약 4개분야 14주제 선정 상호 협력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은 최근 고흥군과 ‘함께 성장하는 자율·감성·나눔·연결의 고흥 행복교육을 만들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고흥군청 우주홀에서에서 진행된 교육협력비전 협약에서 고흥군은 지역의 미래를 이끌 ’창의융합 미래인재 육성‘ 등 교육력 강화를 위한 4개분야 10개사업, 고흥교육지원청은 지역특색을 기반으로하는 ’초·중 연계특화프로그램 운영‘ 등 4개분야 14주제를 추진과제로 선정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교육협력비전 협약식에 앞서 김정희 교육장은 주인의식을 갖고 실천하는 자율, 메마른 시대 정서적으로 풍요로운 우리를 만드는 감성, 배움을 다시 지역으로 환원하는 나눔, 배움과 삶이 만나고 지역과 학교가 만나는 연결의 4가지를 고흥교육의 핵심가치로 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지역특색을 기반으로 초-중 연계프로그램 운영 등 2021. 고흥교육 및 고흥교육지원청 주요 역점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고흥교육지원청 혁신교육지구로 운영중인 마을학교 활성화를 위해 마을교육공동체 조례 제정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지속가능한 민-관-학 교육거버넌스 구축으로 건강한 지역교육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군청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고흥군에서도 ’2020년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종합평가 전국 최우수 시설로 선정되는 성과를 이루었다‘ 며 다양한 방과후 활동을 지원해 특색있는 교육과정이 단절되지 않고 지속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우리나라 우주항공수도인 고흥에서 전국항공우주과학 경진대회 및 우주항공과학 창의교실을 운영함으로써 지역맞춤형 진로진학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해 지역 우수학생들이 지역학교에 진학하여 꿈과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지속적 관심과 협력을 약속했다.

송귀근 군수는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우리 학생들에게 꿈과 끼를 실현하고 지역사회에서 배움을 실천할 수 있도록 군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 며 “우리지역의 역사·문화적 특색을 살린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체제 구축을 위한 마을교육공동체 조례 제정 및 도시학생들이 우리지역의 청정한 자연환경에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농산어촌유학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교육지원청과 협력 교육 및 학습환경개선에 적극 협조하겠다”고밝혔다.

김정희 교육장은 “지역의 미래인 아이들이 우리지역에 자긍심을 갖고 꿈을 키울 수 있게 학교와 마을, 지역사회가 연대하고 협력해 아이들을 함께 키우는 공동배움터가 되도록 고흥군과 적극 협력해 고흥 미래교육의 희망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정희교육장 #업무협약 #고흥우주홀 #협약식 #고흥군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