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HOME > 종합 > 메인

이용섭 시장 도시철도 2호선 추진 방향 기자회견

협치 행정 성공모델 실현위해 노력...11월10일까지 결론

작성일 : 2018-09-27 14:30
작성자 : 차승현 (6320898@hanmail.net)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7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도시철도 2호선 건설 추진 방향에 대해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 시장은 이날 “도시철도 2호선 공론화는 16년 논쟁의 마침표를 찍고 광주에서도 협치 행정의 성공모델을 실현하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오는 11월10일까지는 공론화를 종료해 도시철도 2호선 건설의 최종결론을 내겠다고 주장했다.

이 시장은 “시민들께서 민선7기가 시작된 지 3개월 만에 군 공항이전, 광주역·송정역 개발 등 지역의 굵직한 묵은 현안들이 해법을 찾아 가고 있어 안도하고 있다”며 “이번 공론화는 단순히 선거공약을 지키거나 중론을 모으는 것보다 더 큰 의미가 담겨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광주가 강성의 도시로 비춰지고 있어 기업들이 투자를 외면하고 있다”며 “이젠 광주의 이미지를 바로 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시간이 조금 더 걸리더라도 소수의견까지 충분히 모아내고 토론 과정을 거쳐 다수의 시민이 원하는 결론을 도출하는 새로운 의사결정의 문화를 정착시켜야 ‘정의로운 도시도 기업하기 좋은 도시’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 낼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일부에서는 공론화를 시장의 책임회피나 추진력 부족으로 평가절하하고 있다”며 “공론화를 거친다고 해서 시장의 책임과 부담이 덜어지는 것은 아니며 시장이 모든 책임을 지고 추진해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장은 “2호선 건설을 밀어붙이면 진행은 빨라지겠지만 광주공동체는 함께 갈수 없고 멀리 갈수 없다”며 “도시철도 2호선 논란을 공론화의 협치로 풀어내면 앞으로 직면하게 될 현안들도 투쟁과 논쟁을 뛰어넘어 대화와 합리로 풀어갈 수 있을 것”강조했다.

그는 또 “앞으로 40여 일 후인 11월10일이면 16년 동안의 오랜 논쟁에 종지부를 찍게 된다”며 “조금 더디더라도 시장을 믿고 조금만 더 기다려 달라”고 호소했다./차승현기자

 

#미래뉴스 #광주시장 #이용섭 #미래교육 #도시철도 #철도2호선 #미래교육신문 #2호선 #광주철도2호선 #철도공론화 #이용섭기자회견 #송정역 #광주역개발 #광주공항이전계획 #광주공

메인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