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HOME > 종합 > 메인

전남교육청 대입 학부모 설명회 개최

교육부, 광주·전남교육청 공동주최..2022학년 대입제도 개편 등 안내

작성일 : 2019-08-14 16:15
작성자 : 차승현기자 (ednews2000@hanmail.net)

찾아가는 대입 학부모 설명회가 14일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 소공연장에서 개최됐다.

교육부, 전남교육청, 광주교육청이 공동 주최한 이번 설명회는 학부모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학교+ 이야기로의 초대’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설명회에서는 2022학년도 대학입학제도 개편 및 고교교육 혁신방안 발표에 따라 아이들이 살아갈 미래사회와 교육의 변화에 대한 공감대 형성, 학교·대학·사회에 대한 이해, 정책에 대한 궁금증 해소 등의 내용이 소개됐다.

특히 극단 상연, 전문가 강연, 학부모와 토크 콘서트, 질의 응답 등의 방식으로 진행돼 교육적 효과를 높였다.

또한 강연과 별도로 학부모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5개의 ’학부모(학생) 상담 부스’를 운영해 1대1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이 진행됐다.

강사로 나선 골드만삭스 애널리스트인 김수영 작가는 아이들의 간절한 꿈을, 우리 부모님들이 파괴자가 아닌, 응원자가 되어주어야 한다며 성취가 습관이 될 수 있도록 지지해 달라고 말했다.

송용석 교육국장은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이 연계된 학생중심수업, 관찰·평가로 학생의 성장과정을 기록하는 학교로의 변화가 필요하다”며 “도교육청은 학생들이 배움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전문적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도교육청은 고교 교육과정 운영 전반을 개선하고, 고교학점제 도입을 위한 기반 조성, 학생중심 수업혁신을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교육부 #미래뉴스 #미래교육신문 #전남교육청 #광주교육청 #시교육청 #도교육청 #골드만삭스 #교육국장 #2022학년대입 #대입제도개편 #대입설명회

메인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