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HOME > 종합 > 메인

전남교육청 에듀파인 전면 도입 준비 박차

유은혜 장관 목포지역 유치원 방문 현장의견 청취

작성일 : 2019-09-25 15:35
작성자 : 차승현기자 (ednews2000@hanmail.net)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2020년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시스템 전면도입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유아 200명 이상의 유치원에 에듀파인을 전면 도입한다는 교육부 지침에 따라 사립유치원 관계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이와 관련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25일 목포 몬테소리유치원을 방문 유치원 공공성 강화 및 사립 유치원의 에듀파인시스템 사용에 대한 현장의 의견을 청취했다.

이날 유 부총리는 유치원 공공성 강화를 위해 공·사립유치원 원장 및 학부모 등과의 간담회도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는 전남 도내 공·사립유치원 원장과 학부모가 참석해 유치원 공공성 강화 방안에 대해 허심탄회한 의견을 나눴다.

유은혜 부총리는 “사립유치원 에듀파인의 단계적 적용 및 현장 안착을 통해 학부모에게 신뢰받는 유치원 교육이 될 수 있도록 교육정책을 펼칠 것”이라며 “학교로서 유치원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제도 개선을 통해 공공성을 강화해 교육공동체가 유치원 교육을 신뢰하고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이날 간담회를 통해 청취한 현장의견 등을 유치원 공공성 강화를 위해 사립유치원 에듀파인의 현장 안착, 투명한 회계 운영, 회계 관련 연수 및 컨설팅 등에 만전을 기해나갈 방침이다.

#미래교육신문 #유은혜부총리 #교육부 #미래뉴스 #미래교육 #전남교육 #도교육청 #전남교육청 #전남도교육청 #교육부총리 #에듀파인 #목포유치원

메인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