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HOME > 종합 > 메인

전남도 만성질환 사업 높이 평가 복지부장과 표창

보건정책 중추인력 양성 관리체계 구축

작성일 : 2019-11-21 15:04
작성자 : 차승현기자 (ednews2000@hanmail.net)

전남도가 21일 충남 덕산리솜리조트에서 열린 ‘2019 만성질환 사업기획 FMTP 평가대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올해 14번째 맞이하는 만성질환 사업 기획 및 건강조사 FMTP 교육훈련 과정은 보건소 인력을 대상으로 지역 건강조사 통계 활용을 통한 만성질환의 체계적 사업 기획 및 직원 관리 역량을 높이기 위해 실시해왔다.

도는 2006년부터 매년 보건소 만성질환 업무 담당자의 만성질환 전문 지식과 능력 향상을 위해 교육훈련을 수료하게 함으로써 지역 보건정책의 중추 인력을 양성해 사업 관리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만성질환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도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올해 신규 시책사업으로 심뇌혈관질환 발생 빈도가 높은 고위험 고혈압․당뇨병 환자에 대해 합병증 예방 검사를 추진하는 등 중증질환 예방에 최선을 다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강미정 건강증진과장은 “도와 22개 시군 보건소가 만성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함께 노력해온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건강 증진을 위해 보건소 직원 업무능력 향상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 #김영록지사 #복지부장관 #만성질환사업 #전남 #이미래뉴스 #미래뉴스 #보건

메인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