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HOME > 종합 > 메인

전남교육청 4월 개학 차질 없이 준비

열화상카메라, 손소독제 등 1차 추경 230억 편성

작성일 : 2020-03-27 09:41
작성자 : 차승현기자 (ednews2000@hanmail.net)

전남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코로나19 대응 위해 1차 추경예산 230억원을 편성 감염병 예방에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긴급 추경예산(안)은 중앙정부 이전수입 183억원 과 예비비 조정 47억 원으로 충당했으며, 개학 후 학생과 교직원의 건강을 지켜줄 방역물품 구입, 휴업 기간 긴급 돌봄 및 온라인 학습 운영 지원 등에 집중 편성해 전남도의회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이번 추경을 통해 학생용 마스크 200만 개를 구입하고, 학생 수 200명 이상 및 기숙사 운영 학교·특수학교에 열화상 카메라를 보급한다.

또 학급 별로 비접촉식 체온계, 손소독제를 보급하며, 급식실에 자동 분사형 손소독기를 비치하고, 보건교사가 배치되지 않은 학교에 보건인력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비용도 이번 추경예산에 반영했다.

이와 함께 지역사회 감염병 대응을 위해 학원 및 교습소에 방역소독, 분사형 소독제, 액상형 소독약을 지원하고, 도교육청 및 지역 교육지원청 소속 공공도서관 등 산하 기관에 방역물품을 공급하기 위한 예산도 반영해 지역주민의 불안감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휴업 기간 수업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 학습 인프라 확충에 9억 4,000만원, 온라인 학습이 어려운 특수교육 대상자를 교사가 직접 찾아가 지도하는 1대1 교육 서비스에 1억여원을 편성했다.

또한 주1회 4주 간 지역 농수산식품 이용 특식 체험 식단 제공, 화훼농가 지원을 위한 학급 환경 조성, 교육과정과 연계한 전통시장 체험 예산을 편성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학교 구성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추가경정예산(안)은 오는 4월 3일 전라남도의회 제339회 임시회에서 확정될 예정이다.

김평훈 행정국장은 “이번 추경은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현장의 목소리를 최대한 반영했으며,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를 만들고자 하는 데 방점이 있다”며 “4월 개학에 차질이 없도록 학생 건강을 지키고 지역주민의 불안감을 해소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미래교육신문 #전남교육 #미래교육 #미래뉴스 #1차추경 #추경예산 #230억

메인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