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HOME > 종합 > 메인

전남도 잘못된 지명 정비...여수, 신안 461건

지명위원회 개최 국가지명위 상정

작성일 : 2020-09-03 11:32
작성자 : 차승현기자 (ednews2000@hanmail.net)

전남도는 잘못된 지명 등 정비를 위해 ‘전남지명위원회’에서 여수시 458건, 신안군 3건의 지명을 심의‧의결, 국가지명위원회에 상정했다.

이번 도 지명위원회 심의‧의결은 지난해부터 추진한 ‘일본식 지명 등 일제조사 정비’ 일환으로 여수시 해상교량 지명 제정 1건을 비롯 신규부여 439건, 폐지 18건과 신안군 해상교량 지명 제정 3건에 대해 이뤄졌다.

여수시 화양면 장수리에서 화정면 조발도를 잇는 해상교량은 화양면민과 조발도 주민의 합의를 거쳐 ‘화양조발대교’로 심의‧의결했다.

또 예로부터 여수 주민들 사이에 고시되지 않고 불리던 지명 439건에 대해서는 현장 조사 후 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지명을 신규로 부여했다.

신규 부여된 지명은 엑스포터널(여수시 평여동)을 비롯 여천역삼거리(여수시 여천동), 묘도대교(여수시 묘도동), 종기산(여수시 소라면 사곡리), 채양산(여수시 율촌면 상봉리), 당산공원다리(여수시 남면 안도리) 등이다.

신안군 해상교량 3건은 내년 3월 준공 전 지명을 제정해 고시하기 위한 것으로, 누리집 공모를 통해 주민의견을 수렴하고 선호도 조사 결과를 반영했다.

신안군 지도읍에서 임자도를 잇는 해상교량은 ‘임자1대교’와 ‘임자2대교’로, 신안군 암태면 수곡리에서 추포도를 잇는 해상교량은 ‘추포대교’로 각각 심의‧의결 했다.

정애숙 도 토지관리과장은 “지명은 지역의 지형과 문화적 가치를 반영해 불리고, 최근에는 지명을 문화유산으로 보는 시각이 확대되고 있다”며 “사라져가는 우리 지명의 정체성을 찾고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문화자원이 되도록 지명 정비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국가지명위 #전남도청 #지명위원회 #신안군 #여수시

메인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