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HOME > 종합 > 메인

경기시민사회단체 송주명 경기교육감 후보 지지선언

‘경기혁신교육 만들어나갈 적임자’

작성일 : 2018-06-08 09:27
작성자 : 차승현 (6320898@hanmail.net)

경기도 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가 송주명 민주진보 경기도교육감 단일후보 지지선언을 했다.

7일 이들은 경기도교육청 현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촛불시민혁명의 정신은 교육부문에 남아 있는 적폐를 청산하고, 교육계 기득권의 이해보다는 학생, 학부모, 시민의 공공적 이해를 반영하는 정책을 실현해야 한다”며 “경기시민사회는 교육에 대한 도민들의 요구과 열망을 제대로 실현시켜 나갈 교육감으로 송주명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어 “송주명 후보는 김상곤 혁신학교와 무상급식의 설계자로 소통의 리더십을 가지고 교육주체들의 소리를 존중하고 교육노동자들의 권리를 소중히 여기는 후보”라며 “학부모가 안심하고 자녀를 학교에 맡기고, 학생들은 행복하게 살아갈 삶을 공부하는 혁신교육을 만들어 나갈 후보로 민주주의 학교를 만들어나가고 경기도민과 소통하는 경기형 교육자치를 실현시킬 적임자”라고 주장했다.

또 “경기시민사회는 경기혁신교육연대에서 1차 검증되고 민주진보경기교육감 단일후보로 선출된 송주명 후보에 대한 지지를 거듭 천명하며, 2018인(6월 5일 현재 2,978명)의 연명으로 밝힌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는 이정희 경기시민사회단체 연대회의 운영위원장, 유덕화 경기시민사회연대회의 공동대표, 김경희 경기여성단체연합 공동대표, 양경수 민주노총 경기본부장이 지지발언을 한 데 이어 이정심 참교육을 위한 전국학부모회 경기지부 부지부장과 장동빈 경기환경운동연합 사무처장이 지지선언문을 공동 낭독했다./차승현기자

#경기교육청 #경기교육 #송주명 #경기교육감 #미래교육신문 #미래교육 #교육감 #교육청 #지지선언 #교육감지지선언 #미래뉴스 #혁신교육 #경기혁신교육

메인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