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HOME > 종합 > 제주

제주학생문화원 ‘2018 제주교육문화예술축제’ 개최

학생문화원과 청소년 거리 일원서 공연마당, 전시, 체험마당 등으로 진행

작성일 : 2018-11-19 11:12
작성자 : 오나연 (ohja0908@hanmail.net)

제주학생문화원(원장 임연숙)은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2018 제주교육문화예술축제’를 제주학생문화원과 청소년의 거리 일대에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가족과 도민이 함께 참여하는 가운데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로 물들고 감동으로 하나되다!’라는 슬로건으로, 개막식은 23일 10시부터 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 초‧중‧고‧특수학교 대표 공연이 펼쳐진다.

공연마당으로는 학교 대표 50팀이 참가하며, 경연마당에서는 학생들이 댄스, 동요, 락밴드, 가요, 미술‧만화 실기대회 등 부문별 기량을 겨루게 된다.

전시마당에서는 미술, 서예, 사진, 시화 등 108작품이 전시되며, 체험마당에서는 30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특히 이번 축제는 4․3 70주년을 맞아 치유와 화해의 메시지를 프로그램에 반영했다.

북촌초 학생동아리의 음악극으로‘기억해요! 4월 3일’이 개막식에서 공연되고, 제주중앙여고와 제주외고 학생들의 4․3을 소재로 체험부스 운영을 통해 역사를 이해하고 평화로운 미래로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준비 했다.

또한 제주국제오카리나협회 7개교 연합팀 250명 초등학생들의 제주 전통민요 대합주, 대기고 어머니합창단, 교직원동아리의 설장구나 라틴댄스, 애월 마을공동체의 어린이뮤지컬 등 참가대상의 폭, 규모도 크며 장르도 매우 다양하다.

도교육청과 교육교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중국 상해시 초․중․고등학생 그림과 서예작품 공동 전시 및 제주학생문화원에서 운영하는 어울림학교 학생봉사동아리와 에코백 만들기, 학생상담자원봉사자회의 체험부스도 운영된다.

임연숙 원장은 “추진위원단을 중심으로 준비에 최선을 다해 제주교육가족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게 되는 중추적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오나연기자

 

#학생문화원 #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 #청소년거리 #제주교육문화축제 #제주축제 #공연 #4.370주년 #70주년기념 #제주도교육청 #교육감 #오카리나협회 #상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