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HOME > 종합 > 제주

제주교육 발전위한 액션러닝 연수 실시

이번 연수 행정 혁신 큰 도움 기대

작성일 : 2019-09-18 15:37
작성자 : 차승현기자 (ednews2000@hanmail.net)

제주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지방공무원의 역량과 자발성을 기반으로 추진하는‘행정혁신 학습공동체’운영의 내실화를 위해 액션러인 연수를 실시한다.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탐라교육원에서 학습공동체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지난 8월 ‘지방공무원 학습공동체’ 7개팀, 총 132명으로 구성됐으며, 올해 12월까지 공동체별 주제에 대한 토론·학습을 통해 지방공무원 스스로 행정혁신의 모형을 제시하게 된다.

이번 연수는 배움의 문화풍토 조성을 위한 학습공동체 운영의 내실화를 기하고, 학습공동체 과제 해결을 위한 액션러닝 기법 연수를 통해 구성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연수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한국액션러닝협회 소속 전문 강사 4명을 초빙해 액션러닝 퍼실리테이터 기법 등 실습 위주의 연수로 진행한다.

강동선 교육자치추진단장은 “이번 액션러닝 연수가 지방공무원 스스로 만들어가는 행정혁신 추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를 통해 지방공무원의 위상과 자존감을 높이고 더 나아가 교육중심 학교시스템 문화 조성에도 이바지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제주교육 #미래교육 #미래뉴스 #미래교육신문 #제주도교육청 #도교육청 #액션러닝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