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HOME > 종합 > 제주

제주교육청 온라인 대학진학 설명회 개최

작성일 : 2020-04-27 15:43
작성자 : 차승현기자 (ednews2000@hanmail.net)

제주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이 올해 대학진학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설명회는 대학진학에 대한 기본 내용, 대학진학 방법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 설명 등을 동영상으로 제작함으로써 학부모들이 자녀의 대학진학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6개 대학(건국대, 경희대, 서울여대, 연세대, 중앙대, 한국외국어대)이 공동으로 연구한 ‘학생부종합전형 공통평가요소 및 평가항목’ 책자를 기본으로 ‘학생부종합전형 안내서 함께 읽어드립니다’ 동영상을 시리즈별로 제작하여 학생들에게 읽어주며 주요내용을 설명하게 된다.

시리즈별로 제공될 내용은 공통평가요소 중 학업역량, 전공적합성, 발전가능성, 인성 등의 요소를 차례로 설명할 예정이며, 이번 영상에서는 첫 번째로 학업역량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이번에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설명회 영상들이 학생 뿐 아니라 저경력 교사 또는 입시지도 경험이 없는 교사들에게도 좋은 정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후 학생들의 탐구활동 방법에 대해서도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온라인 대학진학 설명회는 유튜브 제주도교육청 체널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제주교육청 #제주도 #미래교육신문 #e미래뉴스 #이석문 #온라인대입설명회 #대입설명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