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HOME > 종합 > 제주

제주교육청 한림지역 27일부터 등교수업...방역당국 N차 감염 없을 것

돌봄교실 및 방과후학교 운영...교직원 정상 출근

작성일 : 2020-07-24 13:12
작성자 : 차승현기자 (ednews2000@hanmail.net)

제주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이 한림 지역 등교 수업을 오는 27일부터 재개한다.

도교육청은 지난 23일 이석문 교육감 주재로 대책 회의를 갖고 이같이 결정했다. 회의에는 부교육감과 본청 실·국과장, 제주시‧서귀포시교육장 등도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등교 수업 재개 등에 대해 교육부 및 도 방역 당국과 협의한 결과 등이 공유됐다. 방역 당국은 26번 확진자 발생 후 추가 확진자 발생이 없고, 현재 까지의 검사결과를 고려하였을 때 지역사회 ‘N차 감염’이 없을 것으로 본다며 27일 등교 수업을 재개해도 좋다고 자문했다.

이를 토대로 도교육청은 27일 한림읍 관내 모든 학교의 등교수업을 재개하며, 돌봄교실‧방과후 학교도 정상 운영한다.

등교수업은 학생, 교직원 발열체크와 자가진단, 상시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일상소독 강화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실시된다. PC방‧노래연습장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이용을 금지시킬 방침이다.

이석문 교육감은 “어도초 학부모와 학생들의 불안 심리를 충분히 포용‧이해해야 한다”며 “그런 점에서 방역 당국 및 교육청과 학부모가 현장에서 직접 소통한 것이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이어 “등교 수업 이후에도 불안 심리가 지속될 수 있기 때문에 안심할 수 있도록 더욱 세심하게 소통‧포용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어도초 #이석문 #제주교육 #한림등교수업 #27일등교수업 #제주코로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