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HOME > 종합 > 제주

탐라교육원 인성교육활동 운영

애월중 시작 중앙여중까지 총 17개교 대상

작성일 : 2020-09-14 10:09
작성자 : 차승현기자 (ednews2000@hanmail.net)

탐라교육원(원장 김조현)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우려로 인성수련 활동을 실시하지 못하는 학교를 지원하고자 ‘2020 하반기 찾아가는 인성교육활동’을 실시한다.

오는 9월 25일 애월중을 시작으로 12월 5일 중앙여중까지 총 17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국가위기상황 심각단계 격상 및 비대면 온라인 수업 등으로 학교 밖 인프라를 활용하지 못하는 학교들을 대상으로 인성수련 전문가들이 학교를 직접 찾아가 운동장, 체육관, 다목적실, 교실 등을 활용하여 인성수련 활동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인성예절교육 프로그램으로는 △배려와 협력을 통한 인성협력활동 △미래비전을 마음속 새겨보는 인성타임캡슐 △역지사지 체험인 마인드워킹 △숲밧줄(매듭법) △파라코드(팔찌만들기) 등이 준비됐다.

리더십교육은 △다양한 색깔 진단을 통해 본인만의 색깔을 발견해 나가는 컬러리더십 △가치(인물)경매 △회의진행법 등 이색적인 프로그램들을 준비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탐라교육원 관계자는“하반기 찾아가는 인성교육활동을 통해 코로나19 속에서도 안전하게 수련 활동을 지원하겠다”며 “앞으로 학교의 요구를 더욱 반영해 온라인 비대면 쌍방향 수련활동 지원 등 적극적으로 도내 학생들의 올바른 인성함양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탐라 #제주도 #제주교육 #인성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