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HOME > 종합 > 제주

제주교육청 몰도바공화국에 선진기술 전수

비대면으로 원격수업 노하우 등 지원 이어가

작성일 : 2020-10-27 10:56
작성자 : 차승현기자 (ednews2000@hanmail.net)

제주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이 몰도바공화국에 제주교육의 선진기술인 원격수업 노하우 전수를 전수한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코로나19 팬데믹 장기화로 주춤했던 몰도바공화국과의 교류 관계를 온라인 원격연수와 인프라 지원 등으로 계속 이어나갈 방침이라고 27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매년 11월 몰도바공화국 교원 20여명을 초청해 실시하던 정보화 연수가 코로나19로 인해 방문에 어렵게 되자, 온라인 콘텐츠 연수와 실시간 원격연수를 실시해 비대면 방식으로 꾸준히 국제교류를 이어나가고 있다.

온라인 실시간 원격연수는 지난 9월 24일 몰도바공화국 교육문화연구부와 웨비나(웹세미나)를 실시한 결과 몰도바공화국에서도 코로나19로 인해 등교수업이 어려운 만큼 원격수업 방식 등에 대한 교원연수가 필요하다는 의견에 따라 제주의 원격수업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이와 병행해 전국 9개 시도교육청과 공동으로 제작한 45개의 정보화교육 콘텐츠를 활용, 몰도바공화국 교원 40명 대상으로 11월 한달 동안 연수를 진행하게 된다.

박주용 부교육감은 “코로나19 팬데믹 장기화로 몰도바공화국 교원과 학생들도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번 연수가 몰도바공화국 선생님들의 원격수업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에게도 어려운 시기를 슬기롭게 극복하는데 힘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몰도바공화국 사로브 이고르 장관은 “2015년부터 이어지는 제주도교육청의 지원은 몰도바공화국의 교육문화연구부를 비롯한 학교교육에 큰 도움이 됨은 물론, 코로나19 펜데믹 상황에서 더욱 긍정적으로 영향 미치고 있어 마음깊이 감사하다”며 “코로나19 팬데믹이 종료되면 다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몰도바공화국 #제주도 #이석문교육감 #제주도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