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다수의 정치후원금』으로 깨끗하고 건전한 민주정치를...

작성일 : 2019-10-31 13:03
작성자 : 편집부 (ednews2000@hanmail.net)

장성군선거관리위원회 유명숙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서 선정하는 8월 『이달의 좋은프로그램상』으로 MBC 『같이펀딩』이 선정되었다. 혼자서는 불가능한 여러 어려운 분야의 가치있는 아이디어를 시청자들이 보고 크라우드펀딩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배우 유준상의 태극기사랑으로 시작된 『태극기함 프로젝트』는 중소기업상공인들과 함께 펀딩하여 모은 12억원 모두 독립유공자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을 통해 만들어진 태극기함은 홈쇼핑에서 높은 판매율을 올리고 있다.

꼭 필요하고 해야할 일이지만 한사람의 힘으로는 이룰 수 없는 많은 일들이 있다. 이 프로그램으로 인하여 태극기에 대한 관심과 함께하는 즐거움과 기쁨을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다는걸 알수 있다. 또한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말은 여전히 우리에게 희망을 주고 있음을 알게된다.

국민들의 기부로 모인 『소액다수의 정치후원금』은 “티끌모아 태산”을 이룰 수 있는 가장 좋은 예이다. 더하여 정치인에게 자신을 돌아보며 책임감을 가지고 정치에 임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도 하며, 정치활동에 대한 칭찬과 지지, 동의가 담겨 있는 일종의 정치인의 성적표 역할을 하게 된다.

정당이나 정치인이 정치활동에 소요되는 적지 않은 자금을 전적으로 조달하는 데는 한계가 있다. 정치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불법적인 자금이 오고 간다면 이는 특정 세력에게 편향된 정치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게 마련이다. 때문에 깨끗하고 건전한 민주정치 발전의 시작을 위해서는 소액다수의 정치후원금 기부문화 정착이 필요하다.

정치후원금은 외국인 및 법인·단체를 제외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국회의원후원회의 후원금계좌로 기부하거나 선거관리위원회의 기탁금계좌로 기탁할 수 있으며, 정치후원금센터(www.give.go.kr)를 이용하여 신용카드, 신용카드 포인트, 계좌이체, 휴대폰결제 등 다양한 방법을 선택하여 기부할 수 있다. 정치후원금을 기부하면 연말정산시 최고 10만원까지 전액 세액공제되며, 1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은 정해진 기준에 따라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국민들의 소중한 정치후원금은 세상을 가꾸는 노력이며, 깨끗한 정치로 가는 길이 될 것이다.

#장성군 #선거관리위원회 #기부 #태극기 #기부금 #선거 #같이펀딩 #정치후원금 #독립유공자 #후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