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HOME > 교육

전남교육청 개정누리과정 리더십 연찬회 개최

‘한손에 잡히는 교육계획 함께 만들어가요’ 주제

작성일 : 2019-11-29 06:05
작성자 : 차승현기자 (ednews2000@hanmail.net)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지난 28일 유아교육진흥원에서 공립유치원 전임 원감 44명을 대상으로 2019 개정 누리과정의 현장 적용을 위한 교육계획 수립 연찬회를 개최했다.

도교육청은 개정 누리과정을 이해하고 이를 적용하는 첫 출발은 2020년 교육계획 수립에서부터 시작한다는 판단 아래 이번 연찬회를 마련했으며, 이날 ‘한 손에 잡히는 교육계획, 함께 만들어가요’란 주제로 연수가 진행됐다.

연수에서 원감들은 교육과정을 총괄하는 입장에서 ‘개정 누리과정을 어떻게 교육계획에 적용해야 놀이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하는데 효과적일 것인가’에 대한 깊은 고민을 토로하고 함께 하는 장의 필요성을 인식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 개정 누리과정의 현장 안착을 위해 민주적 협의과정, 놀이 중심 교육과정 운영 방법 등 다양한 연수를 지원하는 한편 향후 민주적 유치원 문화 조성을 통해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유아교육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교육청은 지난 7월 개정된 2019 개정 누리과정에 대한 교원의 이해와 현장 적용을 위해 공사립유치원 원장, 원감, 교사, 방과후 과정 교사 등 2,318명을 대상으로 총 13회의 집합연수를 실시해 교원들의 개정 누리과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있다.

 
#전남교육 #미래교육 #미래뉴스 #이미래뉴스 #개정교육과정 #2019개정교육과정 #개정누리과정 #교육청 #교육감 #미래교육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