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HOME > 교육

목포교육지원청 시장과 소통의 시간 가져

교육현안 등 토의·토론형식으로 진행

작성일 : 2019-12-10 08:58
작성자 : 김용석기자 (ednews2000@hanmail.net)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점)은 지난 9일 김종식 목포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 교장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교장, 교육지원청, 목포시청 관계자 등 9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이번 회의는 목포교육지원청은 교육현안과 관련한 다양한 주제로 토의·토론 형태로 진행됐다.

각 학교 교장은 목포시장과 함께 토론하는 시간에 지자체와 학교가 함께 고민하고 머리를 맞대고 해결해야 할 과제들을 중심으로 회의가 실시됐다.

특히 교장들은 원도심학교 살리기 등 지자체의 지원이 필요한 주제와 목포 역사·문화·교육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고, 시장이 직접 답변하했다.

회의에 참석한 한 교장은 “시장님을 직접 만나서 대화하거나 토론할 기회가 없어 아쉬웠는데, 시청에서 교장회의를 하게 되어 정말 좋았다”며 “시장님이 목포교육을 위해 나서 줄 것을 약속한 만큼, 학교도 마을과 함께하는 교육으로 새로운 학습생태계를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교육지원청은 2020학년도 교육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교직원과 학생, 학부모, 참여위원 등 다양한 만남과 토론을 통해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모두가 만족할 만한 교육계획을 수립하여 안내할 예정이다.

 
#목포교육청 #목포 #미래뉴스 #이미래뉴스 #미래교육 #전남교육 #도교육청 #교육감 #김재점교육장 #목포교육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