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HOME > 교육

광양교육지원청 학습공동체 성과 발표회 개최

사립유치원 직무역량 강화 등 8개 분야 성과 공유

작성일 : 2019-12-10 09:12
작성자 : 김만건기자 (ednews2000@hanmail.net)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은 지난 9일 광양시문화예술회관에서 관내 일반직공무원 및 교육공무직원 1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년 교육행정 전문적학습공동체의 성과 발표회’를 개최했다.

교육행정 전문적학습공동체는 다양한 분야의 자율적인 학습모임을 활성화해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참여와 협력을 통한 소통의 조직문화 형성을 위해 ▲사립유치원 업무 표준화 방안 연구 ▲학교시설관리의 효율적 관리 방법 연구 ▲청렴인식 확산 및 청렴 실천 방안 연구 ▲학교안전관련 실태조사 및 안전문화 조성 등 총 8개 분야의 직무 관련 분야를 연구하였으며, 7개월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더베스트심리상담연구소 정미경 대표의 ‘웃음꽃이 피었습니다’라는 주제로 웃음·힐링의 시간도 함께 진행됐다.

이날 참석한 한 회원은 “학습공동체 참여를 통해 다양한 사례와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고 자기계발의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영미 행정지원과장은 “자율적인 학습공동체 활동을 통해 즐겁게 연구하고 함께 성장하는 직장 분위기가 조성되고, 회원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만들어진 성과물이 일선 현장에 반영돼 교육행정이 더욱 발전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립유치원 #광양교육청 #미래뉴스 #이미래뉴스 #전남교육 #미래교육 #광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