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HOME > 교육

여수교육지원청 예비고교생 대상 진로캠프 개최

진로설계 가치관 형성 등 인성 함양

작성일 : 2019-12-11 10:17
작성자 : 김만건기자 (ednews2000@hanmail.net)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대)은 지난 9일 학생들의 미래에 대한 진로 탐색과 취업의 설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9.예비고등학생 진로캠프’ 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여수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진로캠프는 자존감을 높이고, 꿈을 향한 목표의식 고취, 올바른 진로의 가치관 확립하고 자신의 진로에 대한 체계적인 설계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캠프는 진로 컨설팅 전문가와 전문직업인 초청, 애니팡 게임개발자 신환호(선데이토즈) 기업활용 컨설팅 전문가를 초청해 ‘게임 디자인’에 대한 특강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진로캠프에서 ‘나를 알고 이해하는 것이 진로의 시작’으로 나를 이해하고 관찰하며, 스스로 자존감을 높여 나를 소중히 여기는 계기가 되어 학생들에게 만족감을 나타냈다.

특히 DISC성격유형검사를 통해 나의 성격 유형적 특성, 선호하는 일의 특성, 선호하는 직업, 학습스타일 및 진로에 대한 조언을 등을 알아보고 학생 스스로 진로 목표를 설정 자기 주도적 학습 태도 능력 향상을 기르는 시간이 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여선중 김윤진 학생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적성에 맞는 꿈과 진로를 찾을 수 있고 나를 소중히 여기고, 나의 성격 기질을 파악하고 자신의 기질에 맞는 직업찾기 등 나의 진로와 직업에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용대 교육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자신의 성격기질을 이해하고 꿈을 실천하기 위해 학생들에게 체계적인 진로설계와 효과적인 공부 방법을 체득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자신의 잠재적 능력계발로 진로에 대한 목표를 설정하고 꿈을 향한 진로설계로 올바른 진로 가치관 형성과 인성을 함양 하는데 좋은 계기로 앞으로 진로프로그램에 대해 적극 지원 하겠다 ”고 말했다.

 
#여수교육청 #김용대교육장 #여수교육 #미래뉴스 #전남교육 #이미래뉴스 #진로교육 #미래교육신문 #여수진로캠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