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HOME > 교육

행복동행마을학교 7개월간 뜨거운 관심

다문화가정 등 미래진로탐색 큰 호응

작성일 : 2020-01-03 10:19
작성자 : 김만건기자 (ednews2000@hanmail.net)

행복동행마을학교(교장 조은주)는 지난 2019년 7개월간 다문화가정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진로탐색 파트너쉽 교육을 뜨거운 관심과 참여로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행복동행마을학교는 행복교육시민모임의 교육 공동체 단체로 전남교육청의 교육공동체 사업과 맥을 같이 하고 있어 더욱더 화제로 알려져 있다.

이번 교육목적은 미래진로비젼 탐색을 통한 마을내 다문화가정 및 비 다문화가정 청소년 교류 및 화합과 협력의 장을 형성 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4차산업혁명의 이해와 변화하는 직업세계와 진로체험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글로벌리더육성을 사업내용으로 진행했으며, 대상은 다문화가정의 멘티와 비 다문화 가정의 고등학생 멘토가 함께 참가하여, 차별해소뿐만 아니라, 소통과 공감의장을 마련하였다는 평을 받았다.

지난해 전남교육청은 마을 교육공동체 활성화 지원 조례를 기반으로 민,관,학 교육협의체와 지원센터를 구축하고 마을학교를 지원해 2020년 마을 교육공동체의 새로운 모습을 만들어 갈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어 이번 행복동행마을학교 교육공동체 사업은 도교육청 교육방향과 일맥상통하고있어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한 학생은 “이번 교육은 너무 신선하고 즐거웠다”며 “올해도 다시 꼭 참석 하고 싶다. 올해 프로그램도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은주 교장은 “올해는 멘토가 함께하는 문화교류 및 진로캠프를 운영할계획”이라며 “지역민들이 함께 고민하는 다문화 가정의 청소년 진로탐색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행복동행마을 #행복마을학교 #조은주 #다문화가정 #미래진로 #이미래뉴스 #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 #마을학교 #마을공동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