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HOME > 교육

전남국제교육원 중등 1급 정교사 자격연수 실시

기간제 교사 포함 의미 있는 연수 기대

작성일 : 2020-08-03 12:52
작성자 : 김만건기자 (ednews2000@hanmail.net)

전남국제교육원(원장 고미영)은 오는 13일까지 중등영어교사 76명을 대상으로 ‘2020년 중등 1급 정교사 영어 자격연수’를 실시한다.

2020년 자격연수는 교육경력이 3년 이상인 전남 중·고등학교 영어 2급 정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연수생들이 이 연수 과정을 이수하면 중등 영어 1급 정교사 자격을 취득하게 된다.

이번 연수에는 정규교사뿐만 아니라 기간제 교사도 포함돼 더욱 의미 있는 연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코로나 상황 속에서 1급 정교사 자격연수 이수 시간인 90시간 중 36시간은 원격연수로 편성하고, 나머지 54시간은 집합연수로 편성하여 실시하게 되며, 표준교육과정에 따라 기본역량 영역 33시간과 전문역량 영역 57시간으로 구성됐다.

혁신전남교육의 이해 및 실천 등의 교육과정은 토의·토론형,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등은 원격연수형, Micro-teaching 등은 워크숍형, 디지털 도구 활용 수업 방법 등의 전공 연수는 실습형으로 교육과정에 따라 다양한 교수 방법을 통해 이루어진다.

또한 각 분야의 전문 강사를 초빙해 수준 높고 심도 있는 토의·토론 중심의 강의와 이론 등 현장을 접목하는 교육과정을 구성함으로써 학생중심수업역량 제고와 학생·학부모와 소통하는 교사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현장적용도 중심의 교육과정이 지원된다.

국제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자격연수에 참여한 중등 영어교사들이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전남교육’의 전문가로 거듭나는 전환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영어연수 #국제교육원 #전남교육 #기간제교사 #1급영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