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HOME > 교육

진도교육지원청 마을학교 관계자 온라인 시스템 활용 연수 운영

코로나19 대비 온라인 환경 구축 필요성 및 즐거운 배움터 방안 논의

작성일 : 2020-09-16 15:30
작성자 : 차승현기자 (ednews2000@hanmail.net)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포)은 최근 관내 7개 마을학교 대표자와 활동가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원격 시스템 활용 연수 및 협의회’를 개최했다.

현재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9월 20일까지, 운영이 중단된 보배섬 마을학교 대표자들은 이문포 교육장과 함께 마을학교 현황과 준비 과정을 공유하며, 마을학교가 위축되기보다는 우리 학생들에게 좀 더 안전하고 즐거운 배움터가 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토론했다.

이날 함께 진행된 연수에서는 예측하기 어려운 코로나19 상황에 대비해, 마을활동가 네트워크 활동 및 교육을 위한 온라인 영상회의 시스템을 활용법을 진행했다.

특히 로봇 코딩과 드론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는 마을학교를 중심으로 마을학교의 온라인 환경 구축에 대한 필요성을 공유했다.

돌다리마을학교 김남용 대표는 “마을학교의 잠정 중단으로 답답했던 마음이, 오늘 협의회와 연수를 통해 많이 해소 됐다”며 “마을활동가 네트워크와 교육을 정례화해 마을학교를 함께 연구하고 일구겠다”고 밝혔다.

이문포 교육장 “마을학교는 진도 학생들이 미래를 살아가는 힘을 키우고,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환경생태교육을 효과적으로 펼쳐낼 수 있는 인프라로 모두가 힘을 보태야 할 중요한 사업”이라며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표자들은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마을교육공동체 교육 및 감염병 예방을 위해 추가로 구비 할 방역 물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기도 했다.

 
#보배섬 #진도연수 #영상회의 #마을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