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HOME > 교육

완도교육지원청 일반직공무원 직무연수 실시

작성일 : 2020-09-25 13:01
작성자 : 차승현기자 (ednews2000@hanmail.net)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명식)은 9월 25일 컴퓨터실에서 2020년 9월 1일자 신규임용된 일반직공무원 19명을 대상으로 청렴다짐대회 및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청렴다짐대회에서 신규공무원들은 청렴한 생활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청렴의지를 다짐으로써 업무에서부터 일상생활에 이르기까지 청렴한 공직생활을 유도하기 위해 청렴다짐 7계명을 서약하며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자가 될 것”을 다짐했다.

청렴다짐대회에 이어 실시한 직무교육은 매년 신규공무원이 배치되고 있는 완도 관내 각급학교 행정실무자의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하여 교육행정 업무 수행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본 이론과 실무능력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교육에 참가한 한 신규공무원은“이번 청렴다짐대회와 직무연수를 통해 업무 실력 뿐만 아니라 타지에서 근무하면서 느끼는 외로움을 달랠 수 있는 힐링의 시간이 됐다. 이러한 직무연수가 자주 있으면 직무 역량강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김명식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생활근거지에서 가장 먼 완도에 울며 발령 받았지만 완도의 따뜻한 정 때문에 또 한번 울고 간다”는 선배 공무원들의 소감을 전하며 “청렴한 자세로 올바른 공직관을 확립하고 자신의 역량강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공직자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완도직무연수 #공무원연수 #청렴다짐대회 #김명식교육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