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HOME > 사회 > 생활

제36회 팔마시민예술제 13일 개막

순천 중앙로 및 조례호수공원 일원서 진행

작성일 : 2018-10-08 10:16
작성자 : 시민기자단 (ednews2000@hanmail.net)

제36회 팔마시민예술제’가 오는 13부터 15일까지 ‘팔마의 숨결, 시민예술제로 만나다’라는 주제로 순천시 중앙로 및 조례호수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에는 다채로운 경연 및 체험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팔마시민놀이터’를 시작으로, 예선전을 치른 인간장기대회 읍면동 4팀의 본선과, 학생시민백일장, 어린이 미술제 등 시민과 함께하는 경연,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행사장 곳곳에는 거리예술 공연과 다채로운 문화예술 공연이 펼쳐져 가족단위 관광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다양한 상설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청년들이 중심이 되어 펼치는 ‘팔마유마축제’, 시민이 소장한 팔마와 관련된 작품을 수집하여 전시하는 ‘팔마시민 소장품전’ 등이 펼쳐진다.

특히 옥천변에서는 소망을 담아 기원하는 ‘팔마소원등 띄우기’도 진행된다.

13일 개막식에는 ‘시민의 상’ 수여 후 ‘팔마의 재발견’의 상징물인 유마 점등(登)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이어 오정해, 바다, 러블리즈 등이 출연하는 축하공연이 열리며, 순천의 가을 하늘을 더욱 아름답게 수놓을 ‘아트불꽃 쇼’가 특별공연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축제 관계자는 “축제장 주변에는 순천시 각 읍면동에서 참여하는 먹거리 부스가 마련되어 축제장을 찾은 사람들의 눈과 귀, 입을 동시에 만족시켜 줄 것”이라며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김만건기자

 

#미래뉴스 #순천 #팔마시민예술제 #순천축제 #호수공원 #순천호수공원 #순천맛집 #호수공원먹거리 #미래교육신문 #시민예술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