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HOME > 사회 > 생활

함평군 저출산극복 평가서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출생아수 등 3개 항목 11개 지표 평가

작성일 : 2018-12-05 14:47
작성자 : 오나연 (ohja0908@hanmail.net)

함평군(군수 이윤행)이 5일 목포 샹그리아 호텔에서 열린 전라남도 저출산

극복 시·군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돼 포상금 300만 원을 수상했다.

전라남도가 도내 22개 시․군이 자체 추진하고 있는 우수출산시책을 확산하고자 마련한 이번 평가는 합계출산율 및 출생아수, 우수사례 추진실적 등 3개 항목 11개 지표를 평가했다.

함평군은 그간 자체 신규 시책을 매년 발굴하는 등 출산 장려 분위기를 적극 조성해왔다.

올해 평가에서는 ▲양육지원을 위한 육아용품 대여 사업 ▲보건소 내 유모차 소독기 설치 ▲출산‧육아용품 중고나눔장터 도담마켓 운영 ▲출산장려를 위한 다자녀 가정 기저귀 지원 등의 사업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지역 사회단체 및 기업과 협약을 체결해 출산가정에 지급한 무료 외식 쿠폰은 지역민의 큰 호응과 함께 이번 평가에서도 호평을 받았다.

군 관계자는 “양육지원금 확대를 비롯한 다양한 신규 사업을 현재 검토 중”이라며 “함평군의 미래를 책임진다는 사명감으로 건강한 임신,행복한 출산, 즐거운 양육환경을 조성하겠다”고말했다./오나연기자

#출생아수 #함평군 #미래뉴스 #저출산극복 #전남 #미래교육신문 #샹그리아호텔 #함평우수기관 #양육비 #함평보건소 #출산장려 #30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