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HOME > 교육 > 교육

음악영재 최아현 학생 미국 카네기홀 무대 선다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콩쿠르에서 1위차지... 음악 영재 인정받아

작성일 : 2018-12-12 15:10
작성자 : 박소연 (ednews2000@hanmail.net)

내년 6월 미국 카네기홀 무대에서 청주 봉덕초 6학년 최아현 학생이 현악기 첼로를 연주할 예정으로 알려져 세상을 놀라게 하고 있다.

최아현 학생은 유럽의 기획사와 계약을 체결한 뒤 내년 5월에는 독일 드레스덴, 오스트리아 빈에서 단독으로 첼로 연주를 공연할 예정이다.

음악저널과 오스트리아 에이전시 클래식 스테이지 프로덕션(CLASSIX STAGE PRODUCTION)이 공동 주최하는 제1회 음악저널 유럽 데뷔 콩쿠르에서 최아현 학생이 1위를 수상해 단독 연주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또한 최아현 학생은 지난 10월 일본 오사카 국제콩쿠르에서 초등 현악부문 1등을 차지했다.

이 결과로 내년 6월에는 미국 카네기홀, 일본 도쿄 무대에서도 단독으로 첼로 연주를 선보일 예정이다.

내년 하반기에는 프랑스 파리 음악기획사로 부터도 초청받아 연주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아현 학생은 만 5세에 첼로를 시작해 그 해에 청주시 청소년오케스트라에 최연소 단원으로 입단했던 음악 영재다.

지난해(5학년)부터는 한국예술영재교육원에서 영재성을 인정받아 영재원에서 수업을 받고 있다.

이처럼 실력을 인정받은 최아현 학생은 그동안 충북도립교향악단, 청주시립교향악단, 부산마루 국제음악제 갈라콘서트, 교원대 북콘서트, 청주예총 음악회 등에서 초청받아 연주를 하기로 했다.

올해 봄에는 한국 음악계의 등용문이라 얘기되는 금호영재콘서트 오디션에 합격하고 내년 3월에는 독주회(금호영재콘서트)를 앞두고 있다.

최아현 학생을 가르치고 있는 한국예술종합학교 박상민 교수는 “매주 토요일마다 아침 일찍 서울에 올라가 첼로를 배우는 아현이가 기특하기만 하다”고 말했다./박소연기자

 

#첼로 #미래뉴스 #카네기홀 #음악영재 #미래교육신문 #최아현 #충북교향악단 #시립악단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저널 #유럽콩쿠르대회 #독일드레스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