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HOME > 교육 > 교육

장성군 여름과일 컬렉션 ‘성료’

장성대표 과일 선보이는 등 소비자 호응 뜨거워

작성일 : 2019-07-14 09:45
작성자 : 차승현기자 (ednews2000@hanmail.net)

장성군(군수 유두석)이 지역 여름과일의 소비 활성화를 위해 옐로우시티 장성 여름과일 컬렉션을 열고 판촉행사를 개최했다.

군은 지난 12일 광주 광산구에 위치한 농협광주유통센터에서 ‘옐로우시티 장성 여름과일 컬렉션’ 개막식을 열고, 14일까지 3일간 여름과일 판촉행사와 장성 홍보를 진행했다.

개막식에는 유두석 장성군수, 광주농산물유통센터 홍석용 부사장, 농협중앙회 이기선 장성군지부장, 호남농산물물류센터 홍기홍 센터장을 비롯해 농협 관계자와 과일재배농가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판촉행사는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찾은 관광객과 여름휴가를 준비하는 광주시민을 대상으로 장성의 여름과일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장성의 대표적인 여름과일인 수박, 복숭아, 포도, 플럼코트, 오디와 새싹삼의 효능에 대해 소개하고,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강인 황룡강과 수변길과 출렁다리로 걷는 재미를 더한 장성호 등 장성의 관광 핫 플레이스도 홍보했다.

장성의 여름과일은 풍부한 일조량과 큰 일교차로 높은 당도를 자랑하며 아삭아삭하고 새콤달콤하여 맛과 식감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공선조직을 통한 철저한 품질관리로 믿고 구입할 수 있다. 군은 농산물 유통을 활성화를 위해 조직화, 홍보마케팅, 상품화, 공동선별, 판촉행사 등을 지원하고 있다.

유두석 군수는 “장성 농업인들의 정성이 담긴 과일 많이 드시고 올 여름 건강하게 보내시기 바란다”며 “옐로우시티 장성은 노란색 과일 재배에도 주력하고 있으며, 곧 생산되는 샤인 머스켓과 시나노 골드 같은 특색 있는 노란과일에도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장성군 #미래뉴스 #유두석군수 #미래교육신문 #하나로마트 #농협마트 #장성군수 #미래교육 #수완지구마트 #수완하나로 #장성과일 #여름과일 #과일특가 #플럼코트 #오디 #새싹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