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HOME > 교육 > 교육

한국토픽코리아 국제무역사 1급, 직업상담사 2급 온라인 개강

국비지원으로 누구나 신청가능

작성일 : 2019-07-16 09:15
작성자 : 차승현기자 (ednews2000@hanmail.net)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HRD는 오는 17일과 31일 전문 자격을 갖춘 국제무역사 1급과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 과정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현재 사전신청을 받고 있은 이번 자격 강의는 100% 온라인 과정으로 운영하며, 고용노동부 HRD-Net에 등록된 근로자·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가 있으면 신청가능하다.

국제무역사 1급 자격증은 폭넓고 깊이 있는 무역실무 지식을 검증하기 위해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가 1993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에서 국제무역사 1급과정인 무역규범, 무역결제, 무역계약, 무역영어 전 과목에 대한 이론, 문제풀이 등을 모두 수강할 수 있다.

국제무역사 국가공인자격증은 해외 수출입 관련 직무역량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며 직무관련성이 높은 금융기관과 무역업체 뿐 아니라 해외영업, 물류 제조업체 등의 취업준비생이나 실무자들에게 인기있는 자격증이다.

국제무역사의 경우 무역관련 업무상 필요한 필수자격은 아니지만 국내 무역 관련 실무능력을 평가하는 유일한 자격시험으로 무역관련 기업 취업시 유리한 장점을 가지게 된다.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 시험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고 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국가공인자격증시험으로, 성별, 연령 등 자격제한 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시험은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으로 실시되며, 직업상담사 2급 시험 일정의 자세한 내용은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홈페이지(Q-Net)에서 확인 가능하다.

 

#국제무역사 #무역 #미래뉴스 #미래교육신문 #직업상담사 #향기 #미래교육 #국비지원 #상담사자격증 #국가자격증 #토픽코리아 #한국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