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HOME > 교육 > 교육

나주공공도서관 중학생 40명 대상 여름독서토론교실 운영

조별 정단 구성 토론과 선거 통해 민주주의 과정 이해

작성일 : 2019-07-16 11:30
작성자 : 차승현기자 (ednews2000@hanmail.net)

나주공공도서관(관장 이혁신)은 여름방학을 맞아 제99회 여름독서토론교실을 운영한다.

오는 8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진행되는 이번 독서토론교실은 중학교 1~2학년 4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이번 여름 독서토론교실은 민주시민교육의 필요성 대두에 따라 ‘여름방학, 민주주의 한 모금’이라는 주제로 조별로 직접 정당을 구성하고 각 정당 토론과 모의 선거를 통해 민주주의의 역사와 과정에 대한 다양한 활동이 진행된다.

또한 캘리그래피로 민주주의에 대한 표어를 작성해보면서 민주주의의 의미에 대해 되짚어 보는 시간도 갖는다.

이번 독서토론교실 기간 중 적극적이고 모범적으로 참여한 학생 7명을 선정해 전남도교육감상, 나주교육장상 등을 시상할 예정이다.

이혁신 관장은 “여름 독서토론교실을 통해 청소년이 민주주의에 대해 이해하여 민주시민으로 자라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책 속에서 재미와 가치를 발견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여름 독서토론교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자세한 사항은 나주공공도서관 어린이자료실(061-330-6770)으로 문의하면 된다.

 

 

#나주공공도서관 #공공도서관 #이혁신 #도서관 #미래교육신문 #미래교육 #미래뉴스 #전남교육 #민주주의 #독서토론교실 #나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