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HOME > 교육 > 교육

광양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사업 큰 호응

성호아파트 내 누리마루 돌봄센터 개소

작성일 : 2019-10-01 14:57
작성자 : 김만건기자 (ednews2000@hanmail.net)

광양시(시장 정현복)는 지난 9월 30일 성호2-1차 아파트에서 지역과 마을 협업 돌봄센터 ‘누리마루 돌봄센터’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광양시와 성호2-1차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가 협력해 구축한 이번 돌봄센터는 지난해 호남권에서 유일하게 공모사업으로 선정됐다.

돌봄센터는 학교가 끝난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부모가 퇴근할 때까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로, 그동안 시설 및 지역사회 참여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날 문을 연 ‘누리마루 돌봄센터’는 성호2-1차 아파트에서 경로당의 일부 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했으며, 시에서 내부공사를 실시하고 예산 지원을 통해 입주자대표회의에서 위탁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누리마루 돌봄센터’는 방과 후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을 오후 7시까지 돌봄교사들의 안전한 보살핌 속에 레크레이션, 오카리나, 푸드아트테라피, 마술 등 매주 1시간씩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아파트 내 돌봄센터 운영으로 안전성과 접근성이 우수하여 맞벌이 가정 부모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2020년에도 ‘광영동 돌봄센터’를 운영할 예정이며,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해 연차적으로 돌봄서비스를 확대해 아이들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돌봄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개소식에 참석한 김명원 부시장은 “앞으로도 초등학생들을 위한 양질의 돌봄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아동의 건전한 성장을 돕고, 맞벌이 부모들이 마음 편히 일할 수 있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다양하게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래뉴스 #미래교육신문 #광양시 #미래교육 #광양돌봄센터 #누리마루돌봄센터 #광양시장

교육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