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HOME > 교육 > 교육

나주교육지원청, 전문적학습공동체 협약식

작성일 : 2020-05-06 16:34
작성자 : 박소연기자 (ednews2000@hanmail.net)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은 5월 6일 전문적학습공동체 나눔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모임터 ‘모들’로 지정 된 ▶공간 공유서비스(스페이스코웍), ▶복합문화공간 39-17 마중, ▶ 카페 파밀리에, ▶5BLOCK 과 체결했다.

본 업무 협약은 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 공간이 많이 부족하다는 교사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지역 내 공공기관이나 카페와 같이 소그룹별 활동이 가능한 다양한 공간들을 찾아 상호 협의하여 전문적학습공동체 모임터인 ‘모들’을 지정·운영하고자 함이다.

‘모들’에서는 음료 등을 할인받을 수 있고, 공간 이용료는 나주교육지원청에서 지급하며, 일주일 전 예약 신청이 필수다.

또한 스페이스코웍의 교육프로그램 개발 운영과 39-17 마중의 인문학 문화컨텐츠 운영도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김영길 교육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2020년 나주전문적학습공동체 성장에 큰 힘이 될 ‘모들’이 출발할 수 있도록 협력해주신 대표님들께 감사하며, 5월 13일 소규모학교부터 등교 수업 시작으로 학생을 맞이할 준비에 교사들의 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이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며 ‘모들’의 탄생을 환영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전문적학습공동체 활성화에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나주교육지원청 #김영길교육장 #업무협약식 #모들 #학습공동체

교육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