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HOME > 교육 > 교육

장석웅 교육감 학생들만 보고 달려가겠습니다!!

전남교육청 전국 최초 농산물 꾸러미 ‘큰 호응’

작성일 : 2020-05-21 13:36
작성자 : 차승현기자 (ednews2000@hanmail.net)

 

학교 밖 청소년 입학부터 취업 지원까지

전남지역 학생의 가정에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가 전달됐다.

전남교육청과 전남도가 전국에서 처음으로 꾸러미를 신속하게 전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사업은 학생들을 위한 장석웅 교육감의 철학이 담겨 있다. 포기하지 않는 교육 사랑으로 안아주는 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것.

이번에 전국에서 처음으로 전달된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는 학교급식이 장기간 중단됨으로 인해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농가의 소비촉진을 위해 추진됐다.

도교육청과 전남도는 학생 1인당 4만원 상당의 쌀·채소·과일류 등 친환경 식자재로 구성된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각 가정에 전달했다.

이 같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배송지원사업은 전국 최초 시범사례로 주목 받았으며,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배송사업이 코로나 19 극복 시범 모델이 되고 있고 광역시도로 확산되고 있다.

함평영화학교 전승주 교장은 “로컬푸드 및 학교급식 농가들의 어려운 상황에 공감하고 학생 및 학부모님들의 반응도 무척 좋아 좋은 성과를 거둔 것 같다”며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배송 지원 사업의 결과가 매우 성공적인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장석웅 교육감은 이외에도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지역교육지원청을 통해 학생들 검정고시 준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입학부터 취업지원까지 하고 있다.

또한 공립 대안학교를 설립 음지에 있는 학생들을 양지로 이끌어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전남교육청 #농산물꾸러미 #장석웅교육감 #친환경농산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