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HOME > 교육 > 교육

완도교육지원청, SW교육 체험센터 구축 가속화

작성일 : 2020-06-22 17:07 수정일 : 2020-06-22 17:07
작성자 : 차승현기자 (ednews2000@hanmail.net)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명식)은 지난 19일과 20일 완도해조류스파랜드에서 미래 교육을 이끌어 갈 완도 SW교육 체험센터를 성공적으로 구축하기 위한 지원단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완도 SW교육 체험센터 구축·운영 지원단 16명과 전남 내 SW교육 활동 전문가 6명이 함께 모여 집중적인 토의·토론과 강의 등의 방법을 통해 이루어졌다.

완도 SW교육 체험센터 구축·운영 지원단은 사전에 구안한 2차시 분량의 SW교육 체험프로그램 교육과정을 함께 공유하고 실제 적용 가능 여부와 미비점 보완 방법을 집중적으로 토론한 결과 9가지의 SW교육 체험프로그램 교육과정을 개발했다.

또한 개발한 교육과정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SW교육 체험 공간을 함께 구상하여 SW교육 체험센터 구축을 위한 바탕을 다졌다.

이번 워크숍에 강사로 참석한 목포 SW교육 체험센터 전담 교사는 “열정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센터 구축을 위해 고민하는 지원단을 보니 기대가 된다”며 “특히 지역적 특색을 반영한 교육과정 설계는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기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김명식 교육장은 “SW교육 체험센터를 통해 우리 지역의 모든 학생들이 SW교육을 체험하고 정보 역량을 함양하여 급변하는 미래 사회에서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완도의 학생들이 정보 역량을 갖춘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 개발과 공간 구축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완도교육지원청 #김명식교육장 #워크숍 #체험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