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HOME > 교육 > 교육

고흥교육지원청,교직원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작성일 : 2020-06-24 15:33
작성자 : 김만건기자 (ednews2000@hanmail.net)

고흥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에서는 23일 ~ 26일까지 4일간에 걸쳐 고흥교육지원청 관내 교직원을 대상으로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기본 심폐소생술과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이 물질에 의한 기도 폐쇄 응급처치 등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론과 실습을 겸한 이번 교육은 순천 성가롤로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 의료팀과 협력하여 진행중이다. 교육을 진행하는 강사진에 따르면, 심폐소생술은 응급상황 발생 시 골든타임인 4~5분 안에 실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하면서 이는 반복적인 훈련과 실습을 통해서만 가능하다며 지속적인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교육에 참가한 교직원들은 ” 『코로나 19』 상황에서도 법정의무교육인 심폐소생술 교육을 운영해 준 고흥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에 감사하다“고 말하며, ” 사회적거리두기의 일환으로 마스크와 라텍스 장갑을 착용하고 실습하는 것이 불편하고 힘들었지만, 이 실습을 통해 위기 상황에서 생명을 구할 수 있다는 자부심을 갖고 열심히 교육에 임했다.“ 며 소감을 전했다.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길주)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심정지 등 발생할 수 있는 위기 상황에서도 타인 뿐만이 아니라 자신과 내 가족에게도 닥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고흥교육지원청은 교직원 모두가 전문성을 갖추고 안전한 교육현장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고흥교육지원청 #심폐소생술 #법정의무교육 #정길주교육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