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HOME > 교육 > 교육

함평교육지원청, 초등돌봄전담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작성일 : 2020-07-03 10:50
작성자 : 오나연기자 (ednews2000@hanmail.net)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완)에서는 2일 관내 초등학교 돌봄전담사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에 참여한 모든 돌봄전담사는 코로나19감염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교육 전후 발열 체크, 환기시설 점검, 적정거리두기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했다

‘아이들의 오감발달을 키우는 종이접기 놀이’ 주제로 진행된 연수는 초등돌봄전담사들의 전문성을 키우고, 역량강화를 통해 초등돌봄교실을 내실 있게 운영함으로써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연수는 돌봄 시간에 즉시 활용 가능한 실습 위주의 프로그램 진행으로 실효성을 높였다.

연수가 끝난 후 손불서초에서 근무하는 돌봄전담사는 “돌봄 시간에 학생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놀이를 배울 수 있어서 좋았고, 학생들의 또래 관계 상호 작용 활동으로 안정적인 정서 함양에 도움이 될 거 같다, 앞으로도 초등돌봄교실 운영을 위한 의미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주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함평교육지원청 김완 교육장은 돌봄의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역 유관 기관과 긴밀한 협조 체제를 유지하고, 돌봄교실의 중요성이 계속해서 강조되고 있는 만큼 돌봄전담사의 역량을 키우는 연수를 주기적으로 실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함평교육지원청 #김완교육장 #돌봄교실 #연수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