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HOME > 교육 > 교육

목포교육지원청 혁신교육지구 마을강사 모집

작성일 : 2021-01-13 13:34
작성자 : 김용석기자 (ednews2000@hanmail.net)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수)은 목포지역 마을강사 인력풀을 구축하고 학교의 요청에 맞는 강사를 연결 지원하기 위해 1월 11일부터 29일까지 ‘전남목포혁신교육지구 마을강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2021년 전남목포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유·초·중·고 정규 수업시간에 목포지역의 생태·문화·역사·예술 분야 등에서 수업을 지원할 각 분야에 재능있는 개인이나 단체를 ‘마을강사’로 발굴하기 위해 협력 강사를 모집한다.

작년에 마을강사와 협력해 수업을 진행했던 ‘학교-마을강사 연계 프로젝트 지원 사업’은 초등학교 7교(29개 학급)를 대상으로 마을강사 17명을 교육지원청에서 직접 연결해 교사의 부담을 줄이고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었고, 마을강사에 대한 인력풀의 수요가 매우 높았다.

이에 올해는 마을강사 인력풀을 충분히 확보해 ‘학교-마을강사 연계 프로젝트 지원 사업’을 유·초·중·고등학교로 확대하고, 학교가 마을과 함께하는 교육이 가능하도록 효율적인 플랫폼을 지원한다.

접수기간은 1월 11일부터 1월 29일까지 19일간이며, 제출서류는 목포교육지원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전문성 및 적합여부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한다.

모집분야는 목포에 거주하면서 관련 전공자 또는 해당 자격증 소지자라면 누구나 제한 없이 마을강사에 지원할 수 있다. 세부분야로는 ▲학교와 마을의 특색을 살린 프로그램 ▲지역 연계 체험 프로그램 ▲마을 기여형 프로그램 ▲자유 마을주제 프로그램 등 4개 분야이다.

목포교육지원청 김갑수 교육장은 “이번 모집을 통해 학교와 마을, 지역공동체의 교육적 연계 기반을 조성하고 지역사회가 함께 발전하는 마을교육공동체 시스템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 ”며 목포지역에 재능있는 마을강사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 ”고 밝혔다.

 
#마을강사모집 #목포교육지원청 #김갑수교육장 #강사모집

교육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