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HOME > 교육 > 교육

전남교육연구정보원 전남교육 동행 창간 발행

작성일 : 2021-01-15 11:21
작성자 : 김용석기자 (ednews2000@hanmail.net)

전남교육연구정보원(원장 정경모)이 전남교육 동행으로 전남교육의 더 나은 재건을 위한 2021년의 문을 활짝 열었다.전남교육가족의 동행을 위해 전남교육연구정보원이 새롭게 선보인 대표 발간지이다.

전남교육연구정보원의 기존 발간지는교육전남과 수업연구이다. 교육전남은 1969년 8월,수업연구는 1991년 8월 창간돼 매년 1회 이상 꾸준히 발간됐다. 두 발간지는 전남교육을 위한 다양한 현장의 이야기와 교육에 관한 내용을 다양하게 수록해 묵묵히 현장을 지원했으나, 교육 분야에서 유사 내용이 중복되는 등의 단점이 있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2020년 합본하여 전남교육 동행의 새 이름으로 창간 발행했다. 전남교육 동행 이름으로는 창간호이지만, 교육전남의 51년 전통을 이어받아 전남교육 동행 제134호로 발행된다.

 ▲ 미래를 준비하는 수업혁신을 위한 ‘교과교육 & 교육정보’ ▲ 다양한 교육정보로 지속가능한 전남미래학교를 육성하기 위한 ‘정책연구 & 해외교육’ ▲ 현장에서 답을 찾는 소통과 협력의 전남교육 생태계를 위한 ‘교육현장’ ▲ 연수와 독서로 날줄과 씨줄을 엮는 교사 성장의 길을 위한 다양한 ‘참여마당’ 의 따뜻한 동행 이야기가 담겨 있다.

정경모 원장은 “위기가 기회라고 했다. 코로나19에 맞서기 위해 전남교육 동행으로 위기를 희망으로 바꾸고 전남교육이 흔들리지 않도록 ‘같이’의 가치로 함께 동행하게 돼 기쁘다”며 올 한 해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전남교육이 미래교육의 모범을 만들어냈듯 협력과 동행의 정신으로 혁신을 넘어 미래를 가꾸어 나갈 수 있다고 말했다.

#전남교육 #창간호 #연구정보원 #정경모원장 #발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