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HOME > 교육 > 교육

광주교육청 유아교육 운영계획 설명회 개최

코로나19 예방 온라인으로 실시

작성일 : 2021-02-08 11:20
작성자 : 차승현기자 (ednews2000@hanmail.net)

광주교육청은 오는 9일 오후 2시 광주지역 공·사립유치원 교원을 대상으로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2021학년도 광주유아교육 운영계획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2021학년도 광주유아교육 비전 ’공감과 소통으로 행복한 유아교육‘ 실현을 위한 추진 방향 및 5대 주요시책 공유를 위해 기획됐다.

광주유아교육 5대 주요시책은 ▲행복한 배움을 위한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 ▲놀이와 쉼이 있는 방과 후 과정 운영 ▲유아의 건강한 발달 지원을 위한 교육환경 조성 ▲유치원 공공성 강화를 위한 현장 중심 지원행정 ▲민주적인 유치원 문화 조성을 위한 교육공동체 협력 등이다.

설명회에서는 2021학년도 광주유아교육 운영 방안으로 유아·놀이중심의 ‘2019 개정누리과정’의 안착을 위한 교원 수업 나눔 활동 지원, 학부모교육 이수제 사업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또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실시되는 개별 놀이 또는 제한된 놀이 상황 속에서 유아가 배움을 주도할 수 있도록 최대한 배려하고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안내하고, ‘2021 광주유아교육진흥원 운영계획’도 밝힐 예정이다.

강영 유아특수교육과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아이들을 위한 교육활동에 전념해 주신 선생님들께 감사하고, 이번 ‘2021 광주유아교육 운영계획’ 온라인 설명회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시교육청은 유아와 학부모 모두가 만족하고 신뢰할 수 있는 광주유아교육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교육청 #교육감 #유아교육 #강영과장 #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