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HOME > 교육 > 교육

여수교육지원청 화장실 몰래카메라 근절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일 : 2021-06-17 17:25
작성자 : 김만건기자 (ednews2000@hanmail.net)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해룡)은 17일에 여수경찰서(서장 문병훈), 경비업체(에스원 세콤, ADT 캡스) 여수지사 대표와 함께 학교 내 화장실 몰래카메라 근절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업무협약식은 화장실 불법촬영 예방을 위해 그동안 학교 자체적으로 점검했던 방식에서 전문업체를 통한 점검으로의 변화를 통해 업무의 전문성 향상 및 교원 업무 경감에 그 취지를 두고 진행됐다.

업무협약식에서는 각 기관마다 역할을 분담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해, 우선 여수교육지원청에서는 학교 내 불법촬영 예방 및 점검을 지원하고, 여수경찰서에서는 합동 예방활동 전개 및 불법촬영범죄 발생 시 신속하게 출동해 대응하며, 경비업체에서는 연 1회 탐지장비를 활용해 교내 화장실 불법촬영카메라 설치여부를 점검할 계획이다.

여수경찰서 문병훈 서장은“안전한 학교만들기를 위해 여러 유관기관들이 협력하는 자리가 마련돼 뜻깊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학생들이 몰래카메라로부터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해룡 교육장은“몰라카메라 근절을 위해 여수경찰서 및 경비업체에서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신것에 대해 감사하며, 여수교육지원청에서도 학교 내 불법촬영 예방과 점검 지원 활동에 아낌없는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여수교육청 #화장실몰카 #불법촬영예방 #업무협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