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HOME > 교육 > 교육

전남국제교육원 중등 1급 정교사 영어 자격연수 개강식

작성일 : 2021-07-26 11:27
작성자 : 김만건기자 (ednews2000@hanmail.net)

 

전남국제교육원(원장 고미영)은 지난 26일 3층 대강당에서 도내 중등영어교사 50명을 대상으로 2021년 중등 1급 정교사 영어 자격연수 개강식을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7월 26일부터 8월 6일일까지 10일 동안 대면 집합 연수로 진행된다.

2021년 중등 1급 정교사 영어 자격연수는 교육경력이 3년 이상인 전남 중·고등학교 중등 2급 영어 정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연수생들이 이번 연수 과정을 이수하면 중등 1급 영어 정교사 자격을 취득하게 된다. 이번 연수에는 정규교사뿐만 아니라 기간제 교사도 포함돼 더욱 의미 있는 연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코로나 상황이 악화되는 가운에 철저한 방역 조치를 하면서 진행되는 1급 정교사 영어 자격연수는 이수 시간 98시간 중 28시간은 원격연수로 편성하고, 나머지 70시간은 대면 집합 연수로 편성해 진행된다. 표준교육과정에 따라 기본역량 영역 37시간과 전문역량 영역 61시간으로 구성돼 있으며, 혁신전남교육의 이해 및 실천 등의 교과목은 토의·토론형,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등의 교과목은 원격연수형, Micro-teaching 등의 교과목은 워크숍형, 에듀테크 활용 블랜디드 수업 방법 등 전공 연수 교과목은 실습형으로 편성해 교육과정 성격에 따라 다양한 교수 방법을 통해 이뤄진다.

또한 각 분야의 전문 강사를 초빙해 수준 높고 심도 있는 토의·토론 중심의 강의는 물론, 현장 경험이 많은 전국의 현직 교사를 강사로 초빙해 이론과 현장을 접목하는 교육과정으로 이번 자격연수를 구성함으로써 학생중심수업 역량 제고와 학생·학부모와 소통하는 교사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현장 적용 중심의 연수로 진행된다.

전남국제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자격연수에 참여한 중등 영어교사들이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전남교육’의 전문가로 거듭나는 전환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남국제교육원 #영어자격연수 #전남교육 #미래교육 #학생중심수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