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HOME > 교육 > 교육

순천교육지원청 가족사랑 소.나.기 체험 프로그램 실시

작성일 : 2021-07-26 16:36
작성자 : 차승현기자 (ednews2000@hanmail.net)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덕) Wee센터는 지난 17일부터 25일까지 관내 초․중학교 40가족 160명을 대상으로 「가족사랑 소․나․기」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가족사랑 소․나․기」는 올해로 12회를 맞이한 1박 2일 여름방학 프로그램으로, 가족간의 체험 활동을 통해 함께 소통과 기쁨을 나누는 가족관계 증진 프로그램이다. 작년부터는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실내 체험 프로그램으로 안전하게 운영하고 있다.

올해「가족사랑 소․나․기」체험 프로그램은‘온가족 나들이 도시락 만들기’를 주제로, 가족 구성원 모두가 참여해 함께 나들이 도시락을 만들며 감정과 생각을 나누는 소중한 마음 소통의 경험을 제공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정○○학생(매안초 3학년)은“엄마 아빠랑 맛있는 것을 잔뜩 만들어서 신이났다.”고 말했고, 자녀와 함께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부모는 “일이 바빠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기가 어려웠는데 이번 체험을 통해 서로 눈을 맞추며 못 다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정말 행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용덕 교육장은 “이번「가족사랑 소․나․기」체험 프로그램이 순천의 학생들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따뜻하고 안전한 가족 관계 형성에 이바지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순천교육청 #여름방학 #가족체험 #가족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