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HOME > 교육 > 교육

고흥평생교육관 신나는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작성일 : 2021-07-27 16:46
작성자 : 진남종기자 (ednews2000@hanmail.net)

 

고흥평생교육관(관장 고재술)은 여름방학을 맞아 학생들에게 평생교육 참여를 통해 건전한 여가 및 특기 적성을 계발 할 수 있도록 8월 2일부터 13일까지 2주간 여름방학 학생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은 저학년 ․ 고학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창의융합형으로 5개 영역, 6개반이 운영 예정이다.

역사분야는 독립운동가 ․ 세종대왕 매직큐브만들기, 국어분야는 책과 함께하는 팝업북 만들기, 미술분야는 캐릭터 손 선풍기 및 가죽가방 만들기, 실과분야는 초코머핀&마들렌 홈쿠킹하기, 수학분야는 놀이수학&보드게임으로 구성하였다. 또한, 교육취약계층 지역아동센터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관 유휴 강의실 및 기자재를 활용해 축구 드론, 아동요리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한다.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센터내에서 접하기 어려운 프로그램을 교육관 교구 및 시설물을 이용해 교육할 수 있어 아이들의 꿈과 끼가 쑥~쑥~ 성장할 것 같다”고 말했다.

고재술 관장은 “이번 여름방학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창의성과 꿈꾸는 미래를 만들어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 계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고흥평생교육관 #여름방학 #평생교육 #건전한여가 #특기적성계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