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HOME > 교육 > 문화

목포교육지원청, 삼성꿈장학재단 장학금 전달

작성일 : 2020-06-26 13:03
작성자 : 김용석기자 (ednews2000@hanmail.net)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점)은 25일 15시 목포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0년 삼성꿈장학재단 멘티와 멘토가 함께하는 꿈장학 증서」를 전달했다.

삼성꿈장학은 1:1멘토링을 통해 꿈과 가능성이 있는 학생들에게 교육적·정서적 지지자로서 학생이 자신의 꿈을 설계하고 성장 발전 할 수 있도록 멘티와 멘토가 함께 신청해 관내 중학생 5명, 특성화고 학생 4명이 선정되었다. 멘토링 활동 장학금으로는 학생별 중학생 180만원, 고등학생 240만원을 1년간 지원 받아 다양한 진로·직업체험, 학습, 문화체험 등으로 운영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등교개학이 미루어져 학생들을 만날 수 없는 상황에서도 학교내 교육복지사를 중심으로 학교 구성원간 학생들에 대한 긴밀한 정보 공유와 가정방문 등을 통해 꿈장학생을 발굴, 공모 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그 의미를 더 했다.

이번 꿈장학생으로 처음 선정된 목포여자중학교 2학년 장재원학생은 “사람들의 마음을 치료하는 정신건강의학과 의사가 되는 것이 꿈이며,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도움을 준 엄마, 멘토선생님, 삼성꿈장학재단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올해 개학이 늦어진 만큼 더 최선을 다해 공부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목포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세상은 꿈꾸는 자의 것이다”는 말처럼 학생들이 저마다의 꿈과 비전을 향해 무한한 도전과 잠재된 자신의 역량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멘토 선생님들이 사회적거리는 유지하되, 마음의 거리는 가장 가깝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으며, 오늘 참석한 장학생들의 성장 발전을 위해 인적·물적 자원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장학재단 #영재 #장학금 #목포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