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HOME > 교육 > 행사

보성교육지원청 Wee센터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겨울방학은 보성Wee센터와 함께”

작성일 : 2020-01-13 11:54
작성자 : 김만건기자 (ednews2000@hanmail.net)

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백남근) Wee센터에서는 지난 1월 2일부터 10일까지 관내 초·중 학생을 대상으로 “보성Wee센터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방학 중 학생들에게 지속적인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체험을 통하여 자기표현의 기회를 넓히고 자아존중감 향상을 조력하기 위해 크게 3가지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첫번째는 요리 체험을 통한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으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0명의 학생이 10회기 동안 진행되었다. 크림스파게티, 떡볶이, 쿠키, 햄버거, 케잌 등 다양한 음식을 함께 만들면서 정서적 안정감을 돕고 대인관계 기술을 익히는데 도움이 됐다.

두번째는 가죽을 이용한 공예 체험을 통한 자존감 향상 프로그램으로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22명의 학생이 2회기 동안 진행되었는데 체험을 하는 과정에서 자기통찰과 성취감을 경험함으로 학교생활 적응을 조력했다.

세번째는 MBTI를 활용한 자기이해 집단 프로그램으로 관내 중학생 12명의 학생이 6회기 동안 자신 및 타인을 이해하여 소통의 기회를 삼는 관계회복의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초등학생은 “방학이 되어 심심했는데 Wee센터에 와서 음식을 만드는 것이 매우 재미있었어요.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도 행복했습니다. 집에서 엄마와 같이 만들어 보려고요. 다음에도 참여하고 싶어요.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보성교육지원청 백남근 교육장은 “보성Wee센터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과 학교생활적응력 향상을 위한 상담 서비스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보성교육지원청 #위센터 #백남근교육장 #겨울방학 #위센터체험활동 #미래교육신문 #보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