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HOME > 교육 > 행사

전남교육연수원, 중등 전문적학습공동체 리더 직무연수 운영

작성일 : 2020-01-15 13:30
작성자 : 오나연기자 (ednews2000@hanmail.net)

 전라남도교육연수원(원장 김석수)은 2020년 1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전남교육연수원 예지관에서 중등 교사 33명을 대상으로 「중등 전문적학습공동체 리더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배움중심수업을 통한 수업혁신과 리더십 함양’이라는 부제로 이루어진 이번 연수는, 단위학교와 교육지원청 전문적학습공동체 정착을 위해 리더의 역량을 함양하고 학교 밖 전문적학습공동체와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전문적학습공동체의 이해, ▲배움중심수업을 통한 수업혁신, ▲수업성찰과 수업나눔,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사례, ▲전문적학습공동체 리더의 역량과 역할, ▲미래교육과 교사의 역할, ▲교사의 효능감과 전문성 순으로 이루어지며, 나눔·토의토론 방식을 확대하여 연수의 효과성을 높일 계획이다.

도교육청 최광희 장학관은 2020 전남교육의 철학, 인간·미래·민주·혁신의 의미를 강조하며, “전문적학습공동체를 통해 교사들의 자발적인 수업혁신 운동이 일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고, 수업과성장연구소 신을진 대표는 “수업에서의 자기 발견, 가치 발견, 유연성 증가를 통한 교사의 성장이 수업 성장을 가져온다.”고 강조했다.

송지중 오연희 선생님은 “수업 철학을 기반으로 한 수업방법과 기술이 아니면 진정한 수업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됐다.”, 목포정명여중 정원선 선생님은 “어제의 방식으로 오늘의 학생을 교육시키는 것은 그들의 미래를 빼앗는 것임을 깨달았으며, 연수에서 학습한 내용을 동료교사와 협력하여 반성적 실천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전라남도교육연수원은 앞으로도 배움중심수업을 통한 수업혁신과 전문적학습공동체의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연수를 연중 실시함으로써 모두가 소중한 혁신전남교육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남교육연수원 #김석수원장 #중학교 #연수원 #직무연수 #미래교육신문 #전남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