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HOME > 교육 > 행사

여수교육지원청, 학교폭력 근절과 위기학생 지원 ‘여수 한울타리’구축

작성일 : 2020-02-10 16:19
작성자 : 김만건기자 (ednews2000@hanmail.net)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대)은 지난 7일 여수시청, 여수경찰서, 전남 Wee스쿨 이음, 전남동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여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여수지역 18개 유관기관이 함께하는 ‘2020. 학교폭력예방 여수지역 유관기관 협의회(여수 한울타리)’를 운영했다.

이번 한울타리 협의회에 참석한 18개 유관기관의 실무 팀장들은 ‘학교폭력 예방과 행복한 학교 만들기’가 여수 학생과 청소년을 위한 최우선 실천 과제라는 데 인식을 같이 하였고,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공동 대응과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했다.

여수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날 협의회는 올해 3월 1일자로 시행되는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개정내용,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의 구성 및 운영방법과 학교폭력 사안처리 절차를 소개하는 자리가 되었다. 또한, 학교지원센터 생활인권팀 주요 사업 안내와 더불어 회복적 생활교육 및 관계회복 프로그램, 학교폭력 조치이행과 같은 유관기관들의 참여와 협조가 필요함을 강조했다.

특히, 이번 협의회는 학교폭력, 아동학대, 성폭력, 부적응, 위기학생 등과 같은 사안별로 유관기관들이 지원하는 영역과 프로그램을 공유하는 자리가 되었으며, 위기 학생과 청소년을 위한 상담 및 치료에서부터 학생가정의 경제적 지원 방안까지 모색하는 통합안전망 구축을 논의했다.

협의회에 참석한 한 유관기관의 팀장은 “학생과 밀접한 관계에 있는 학교지원센터에서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을 발굴하고 관련 유관기관과 연계해 주는 데 앞장 서 줄 것을 요청”하였으며, “서로의 지원영역을 공유하여 여수에서는 도움의 손길이 미치지 못해 안타까운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복지 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해 다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여수교육지원청 김용대 교육장은 “학교폭력 근절과 위기학생 지원을 위해서 지역사회 유관기관 간 협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가정, 학교, 사회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과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유관기관 모두 함께 든든한 울타리를 구축하자.”고 밝혔다.

 
#여수시 #김용대교육장 #협의회 #학교폭력예방 #교육청 #청소년상담 #복지센터 #여수한울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