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HOME > 교육 > 행사

곡성교육지원청, 곡성군의회와 협력과 소통의 시간 가져

교육지원청, 곡성군의회와 2020년 주요핵심사업 간담회 개최

작성일 : 2020-02-25 16:03
작성자 : 오나연기자 (ednews2000@hanmail.net)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허성균)은 지난 21일 곡성군의회에서 의원들과 이례적인 만남을 가졌다.

이날 만남은 곡성교육청이 곡성군의회 의원들과 2020년 곡성 교육생태계 기반 조성 및 주요 핵심사업 등 곡성 교육에 대해 설명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됐다.

곡성교육지원청은 지난해 곡성군청과 함께 미래교육협력센터를 개소하고 군수·교육장이 월 1회 정기적인 만남을 갖는 등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어 교육지원청과 지자체간의 미래지향적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이번 만남은 2020년 곡성교육공동체 구축과 성장을 위한 가정 교육, 사회 교육, 학교 교육의 유기적인 통합과 곡성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협력과 소통의 중요한 시간이 되었다. 또한 교육지원청 조직 활성화, 학교 지원의 강화, 지역사회 연계 방과후과정 운영, 미래교육협력센터 운영, 곡성학습공동체 지원 등 주요 핵심사업을 공유함으로서 지자체, 의회, 교육지원청이 협력적 거버넌스를 구축하여 곡성교육생태계 기반 조성을 위한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허성균 곡성교육장은 “우리 곡성의 아이들이 스스로 더불어 즐겁게 배울 수 있고 곡성교육공동체의 성장과 곡성 사회의 지속 가능한 교육 생태계 조성의 토대를 마련하고 싶다. 이번 만남을 계기로 교육지원청은 의회와 지속적 만남을 통해 교육 협력체계 구축에 한걸음 더 나아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또한 정인균 곡성군의회 의장은 “이번 만남을 계기로 곡성 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지역교육의 협력적 거버넌스를 구축하여 교육이 지역을 살리고, 지역사회가 곡성 교육을 완성하는 협력적 교육환경을 조성하는데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곡성교육지원청 #허성균교육장 #곡성군의회 #곡성군청 #군의회 #곡성 #생태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