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HOME > 교육 > 행사

광양교육지원청 찾아가는 놀이 한마당 개최

작성일 : 2020-06-30 16:28 수정일 : 2020-06-30 16:28
작성자 : 김만건기자 (ednews2000@hanmail.net)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은 초등학교 병설유치원생 및 저학년 학생 1,500여명을 대상으로「학교로 찾아가는 놀이 한마당」을 운영한다.

29일 광양중진초등학교 유치원생과 2학년 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시작된 이번 활동은 “도전! 나도 할 수 있어” 라는 주제로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원격수업과 가정에서의 생활로 체력저하가 초래되었던 답답한 실내생활에서 벗어나 안전한 에어스포츠 활동을 통하여 건강한 학교생활을 지원하고자 했다.

활동 내용은 에어야구, 에어농구, 클라이밍 등 15종류의 스포츠활동으로 구성했으며, 학교 체육관의 여건과 참여 학년에 따라 서로 다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체육관 입구에서 발열체크와 손소독을 한 후 2평 남짓한 방역구간을 지나서 입장했으며, 모든 놀이기구에는 매일 소독을 했다.

광양중진초 2학년 윤진영학생은 “야구를 원래 좋아하는데 실내에서라도 할 수 있어서 좋았고, 클라이밍을 열심히 했는데 점수 결과가 궁금하고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조정자 교육장은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지원해야 할 것인가를 항상 고민하고 있다. 이번 에어스포츠활동 뿐 만 아니라 다양한 교육활동에서도 서로 배려하고 협력하는 자세와 도전정신을 기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양교육지원청 #스포츠활동 #광양놀이한마당 #실내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