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HOME > 교육 > 행사

2017 국향대전 성대히 개막

11월5일까지 함평엑스포공원 일원서 진행

작성일 : 2017-10-20 13:41
작성자 : 오나연 (ohja0908@hanmail.net)

2017 대한민국 국향대전이 20일 개막식과 함께 17일간의 대장정에 돌입했다.

함평군은 이날 오전 9시 함평엑스포공원 황소의 문 광장에서 안병호 군수, 이윤행 군의회의장, 남성우 축제추진위원장을 비롯한 기관사회단체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개막했다.

올해 국향대전은 ‘국화향기 가득한 함평으로’를 주제로 다양한 기획작품과 수백여 점의 분재작품을 선보인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축제장 중앙광장엔 대형 광화문과 세종대왕상이 들어서 관광객을 맞이한다.

국화옷을 두른 평화의 소녀상은 위안부 문제를 환기하고 인권과 평화의 의미를 되새기게 한다.

행사기간 동안 다양한 특별행사도 펼쳐진다. 오는 26일에는 흑염소 소비촉진을 위한 전국대회가 진행된다.

28일은 함평 특산물인 한우와 단호박의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제7회 전국 명품 한우와 단호박 요리경연대회’가 함평여자중학교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밖에도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가 마련돼 관광객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군 관계자는 “국화향기로 물든 가을의 정취를 마음껏 느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며 “수준 높은 국화작품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우리 군을 찾는 모든 분들에게 가을의 낭만과 추억을 가득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오나연기자

#미래뉴스 #미래교육 #교육신문 #함평군 #국향대전 #국화축제 #함평축제 #함평한우 #함평천지한우 #엑스포공원